에듀테크 수업 콘서트 포스터 / 사진=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제공
에듀테크 수업 콘서트 포스터 / 사진=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제공

  지난 2월 29일(목) 오전 10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서울역 공간모아홀에서 미래형 수업 실천을 위한 에듀테크 수업 콘서트가 진행되었다. 에듀테크 수업 콘서트는 생성형 인공지능 뤼튼(Wrtn)을 활용한 수업 사례 나눔과 수업 해커톤을 결합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유튜브를 통해 동시 송출되었다. 

  총 2부로 구성된 이번 에듀테크 콘서트에서는 전국의 수많은 초중등 교원들이 참석해 교육 환경의 변화에 대한 대응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에듀테크 수업 콘서트 진행모습 / 사진=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제공
에듀테크 수업 콘서트 진행모습 / 사진=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제공

  1부에서는 ‘생성형 인공지튼 뤼튼 활용하기 & 뤼튼 활용한 수업 연수’를 주제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대표인 번동중학교 김동은 교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생성형 인공지능 뤼튼의 주요 특징 및 활용 방법 안내, 뤼튼을 활용한 초중등 수업 사례 연수가 차례로 이어졌다.

  2부에서는 ‘생성형 인공지능 뤼튼을 활용한 교과 수업 해커톤 진행’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학교/교과별 뤼튼 활용 수업 기획 해커톤 진행 순서를 시작으로 팀별 해커톤 결과물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총 10팀이 참가하였으며, 결과물 투표를 걸쳐 우수작이 선정되었다. 이후 시상식을 진행한 뒤 폐회사를 끝으로 해당 행사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에듀테크 수업 콘서트 행사모습 / 사진=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제공
에듀테크 수업 콘서트 행사모습 / 사진=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제공

  해당 행사를 개최한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는 ‘에듀테크를 통해 교육적 가치를 밝히는 것’을 비전으로 설립되어 학교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에듀테크 교수 학습 자료 개발 및 공유, 나아가 에듀테크 수업에 대한 연구를 통해 예비 교사 및 현직 교사가 함께 더불어 성장해나가는 에듀테크 수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는 앞으로도 미래형 수업 실천을 위한 다양한 에듀테크 관련 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